어촌계 소개

본문 바로가기
탄도어촌체험마을

갯벌에서의 체험 및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 배울거리 등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탄도(炭島) 풀이하면 ‘숯섬’입니다. 옛날 참나무가 울창하여 숯을 많이 구워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선감동에 위치하고있으며 서해바다를 근거로 활동하고 있는 어촌계입니다.
사계절 즐거운 바다여행지 탄도어촌계는 사계절 바다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과 어로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어민들이 조화를 이루는 아담하고 조용한 바다마을입니다. 특히, 주변에 누에섬전망대, 해상풍력발전, 안산어촌민속박물관, 탄도항, 탄도수산물직판장 등이있어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여행지입니다.
어촌계원 60여명 30여척의 선박이 어업에 종사 푸른바다를 의지해 건강한 어촌생활을 해나가는 탄도 어촌계원은 모두 50명으로 모두 20여척의 어선이 종사하고있습니다.
배낚시, 바다낚시, 요트, 보트지로 유명 서해안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배낚시여행, 바다낚시, 바다레져산업에 연계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천혜의 바다를 이용한 각종 체험을 통하여 어민들의 어업외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부터 매년 걍기국제 요트대회가 열리는곳이기도 합니다.
항내에 활어회, 칼국수 등 먹거리 풍부 탄도항에는 어촌계원들이 직접 잡아올린 싱싱한 어패류를 탄도어촌계원들이 직업 운영하는 수산물직판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탄도항 가꾸기 탄도항 주변 청정수역을 지키기 위한 포구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여행객 모두가 행복한 여행이 되실수있게 가꾸어 가고 있습니다.

그누보드5
상호 탄도어촌체험마을 대표자 진수훈 |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17-34 사업자등록번호 : 134-82-74664 T. 032-885-3745 / 010-2176-6140 COPYRIGHT © ALL RIGHT RESERVED.